| [아동수학지도] 여러가지 학습이론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적용할 수 있는 영유아 수학 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아동수학지도] 여러가지 학습이론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적용할 수 있는 영유아 수학 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시오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이론 중 구성주의 학습이론 1) 구성주의 학습이론 (1) 학습에 대한 책무성과 주인의식 및 자율성 강화 (2) 참과제를 설계, 유의미한 맥락 속에서의 학습 (3) 고등 수준의 지식 구성에 역동적으로 참여 (4)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5) 비위협적이고 안전한 학습환경 제공 2) 구성주의 학습이론에서의 영유아 수학 활동 (1) 아동은 수학 학습에 활동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2) 수학 학습은 발달의 과정이다. (3) 수학 학습은 선수 학습의 바탕 위에서 이루어진다. (4) 의사소통은 수학 학습에서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5) 재미있고 좋은 발문은 수학 학습을 촉진한다. (6) 구체적 조작 활동은 수학 학습을 도와준다. 2.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적용할 수 있는 영유아 수학 활동 프로그램 계획 학습단계 문제찾기 문제 해결 방법 탐색 문제해결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owner ship)은 흔히 스스로 자율 학습 할 수 있는 인지적 기술과 능력을 일컫는다. 즉 학습자 스스로 자율적으로 그리고 방향을 설정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과제가 주어졌을 때 그 과제를 통해 자신이 배우고 풀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를 스스로 파악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도 스스로 알아서 찾아내도록 하며 마지막으로 결론을 유도해 내고 그 결론에 대한 적절하고 타당한 논리적 . . 2) 구성주의 학습이론에서의 영유아 수학 활동 아동이 학습을 통해 수업 목표를 달성하였을 때 교사는 잘 가르쳤다고 할 수 있다. 즉 아동이 어떻게 학습하여야 하는 가를 고려하여 수업 할 때 교사는 수학 수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다. 교사는 아동이 학습하는 과정을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4월 29일 화요일
[아동수학지도] 여러가지 학습이론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적용할 수 있는 영유아 수학 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