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업계획서 본문 언어에 대한 지식을 언어능력라고 한다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배우는 것도 분명 한국인의 언어능력을 배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한국어학 및 한국문학 등의 지식이 요구된다고 보아 한국어 속에 있는 규칙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어문법론, 한국어의미론, 한국어음운론, 한국어어문규정, 한국어어휘론 등의 수업을 통해 기본적인 이론들을 학습하려 합니다. 더불어 언어학개론, 대조언어학, 사회언어학, 외국어습득론, 언어교수이론 등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가르치는데 필요한 영역들을 배우는데 있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실효성있게 가르치는 데 강조 및 보완되어야 할 사항들을 찾아보고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강구해 볼 것입니다. 특히 **어와 연계하여 보다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모색하고 효율적인 학습방안을 찾아보는데 주력할 생각입니다. 본문내용 동성을 체험하고 나서는 한국을 좀 더 알고 싶어졌습니다 이에 한국. 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도 관심을 갖고 주위의 한국 친구와 다양한 주 제로 많은 대화를 나누었고 한국내 여러 곳을 여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대에서 실시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이중언어 교수요원 양성과 *** 「 정 에 등록하여」 여러 수업과 특강 등을 수강했습니다 당시 교수님들은 저. 의 이러한 열정을 이해하시고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을 소개하‘ ’ 시고는 이수해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이에 대 대학원 한국어교육 석사. *** 과정 진학을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돌이켜보건대 제가 비록 학부와 대학원에서 학을 전공하였으나 중 고등, ** , 학창시절 이후 늘 학교선생님이 되기를 희망했고 한국어를 처음 배우기 시, 작한 이후에 참고문헌 본인작성 하고 싶은 말 1.5페이지임. |
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학업계획서(한국어교육_외국인용)
학업계획서(한국어교육_외국인용)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