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일 일요일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과 교육적 시사점-주입식교육관-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과 교육적 시사점-주입식교육관-
 인간과교육 공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방통대 3학년 2학기 인간과교육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1.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시오.(15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에 관한 자료입니다.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Ⅰ. 서론

Ⅱ. 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진보주의․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

1. 주입식 교육관에 대한 설명
2. 자연주의 교육관에 대한 설명
1) 자연주의 교육관
2) 자연주의 교육관의 시사점
3) 자연주의 교육관에 대한 비판
3. 진보주의 교육관에 대한 설명
1) 진보주의의 주요개념
2) 진보주의의 강조점
3) 진보주의 교육관
4) 진보주의 교육관에 대한 비판
4. 실존주의 교육관에 대한 설명
1) 교육의 기본가정
2) 교육목적
3) 실존주의 교육이론의 특징
4) 실존주의 교육이론의 교육내용 및 방법
5) 실존주의 교육관의 시사점
6) 실존주의의 교사상
7) 실존주의 교육관에 대한 비판

5.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비교

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과 그 교육적 시사점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
1) 기본적 신뢰감 VS 불신감(출생후-1년)
2) 자율성 VS 수치심 및 의심(2-3세)
3) 주동성 VS 죄책감(취학전기:4-5세)
4) 근면성 VS 열등감(초등학교기:6-11세)
5) 자아정체감 VS 역할혼미(청소년기:12-18세)
6) 친밀감 VS 고립감(청년기)
7) 생산성 VS 침체(장년기)
8) 자아통합 VS 절망(노년기)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비판점과 교육적 시사점
1)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비판점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Ⅳ. 결론

Ⅴ.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